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장소

자꾸 생각나는 익선동 맛집 "국수찾아 닭만리"

반응형

익선동 맛집

자꾸 생각나는 익선동 맛집 "국수찾아 닭만리"

예전에 친구랑 같이 갔었던 익선동 맛집 "국수찾아 닭만리". 그때는 친구가 데리고 가서 먹었다가 너무 맛있어서 사진으로 기록해놓고 남편, 그 당시에는 남친에게 꼭 같이 가보자 했던 곳이었다. 

 

 

한동안 잊고 있다가 종로 쪽에 일이 있어서 잠시 들렸다가 남편과 함께 배가 고파서 식당을 찾고 있었는데 갑자기 생각이 났다. 친구와 갔던 그 맛집이 정확하게 가게 이름과 위치가 기억나지 않아서 둘이서 길바닥에 서서 한참을 나의 사진첩을 뒤졌다. 정말 너무 먹고 싶은데 누룽지랑 닭 위에 라면이 올라갔다는 것밖에 기억나지 않는 몹쓸 기억력. 

 

결국 길바닥에서 한 이십분을 찾다가 겨우 찾아내서 (무려 2019년도 사진이었다...) 국수 찾아 닭만리라는 가게명을 알아냈다. 정말 먹을 거에는 열과 성의를 다하는 타입이다. (다행이다 남편이 화내지 않아서...)

 

 

예전에 갔었을 땐 웨이팅이 어마어마했는데 이번에 갔을 때는 아무래도 코로나 여파로 인해서 그런지 가게에 손님이 우리까지 포함해서 딱 두 테이블 있었다. 대신 배달 주문이 엄청 들어오는 것 같았다. 계속해서 배달의 민족 콜이 들어오는...

 

무튼 남편과 나는 이 집의 가장 메인인 "매콤 짜글이 통닭"을 주문했고, 콘치즈와 라면사리를 추가했다.

콘치즈와 라면사리는 꼭 주문할 때 추가를 해야 한다. 이미 나오고 난 뒤엔 추가할 수 없기 때문인데, 개인적으론 그냥 시키는 걸 추천한다. 닭 위에 올라간 매콤한 짜글이와 콘치즈와의 절묘한 궁합. 크으 👍

 

남편이 며칠 전부터 어묵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불러서 부산 어묵도 같이 주문을 했다. 

 

우선 메인이 나오면 진짜 비주얼에서 이미 맛을 본 것이나 다름없다. 이건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우리가 좋아하는게 다 들어있다. 라면에 통닭에, 콘치즈에 거기에 아래에 누룽지까지 숨겨져 있다. 아 이 얼마나 아름다운 조합인가.

 

아 아름답다

 

이 집의 가장 큰 강점은 통닭이 정말 너무 부드럽다. 거짓말 안 보태고 내가 여태까지 먹은 통닭을 통틀어서 가장 부드럽다. 가게 앞에 전기 구이가 돌아가고 있는데 전기 구이로 구워서 그런지 정말 너무 맛있고 입에서 씹었을 때의 그 식감이 너무나도 좋다.

 

 

300도 에서 100분 동안 구웠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기름기 없이 담백하다. 라면 없이 닭만 먹어도 너무나 맛있다. 아 진짜 부드러운데 이걸 어떻게 설명해야하나.

 

 

라면은 보통의 맛으로 시켰지만 이건 그냥 기본이 매운 것 같다. 테이블에 맛있게 먹는 법으로 라면사리> 통닭> 누룽지 순서로 먹는다고 되어있는데 개인적으론 이거보다는 라면사리와 통닭을 같이 먹는 걸 추천한다. 라면만 먹다 보면 정말 맵다... 근데 같이 먹으면 맛이 뭔가 오묘하게 잘 맞는다. 

 

 

콘치즈와 누룽지와 짜글이의 조합도 정말 맛있다. 콘치즈가 자칫 느끼할 수도 있는데 매운 짜글이가 그 맛을  잡아주는 것 같다.

우리는 부산어묵까지 시켜서 둘이서 먹기에 좀 많았는데, 철판 통닭 한판이면 둘이서 먹기엔 괜찮은 것 같다. 아 블로그 글 쓰면서도 입맛을 다시고 있다. 자꾸 생각나는 그 맛. 아는 맛이  무섭다는 게 이건가...

 

예전에 친구랑 왔을 때 참소라 쫄면도 먹었는데 엄청 맛있다까지는 아니지만 그냥 소소 정도였다. 부산어묵은 그냥 어묵 맛. ㅎㅎ

 

여기는 매콤 짜글이 통닭이 메인이고 이 메뉴만으로도 재방문 의사가 200% 정도 된다. 남편도 엄지 척을 하며 진짜 맛있다고 다음에 또 오자고 했다. 집에 와서 검색해보니 생생정보에 철판 통닭집으로 여러 번 방송에도 나왔던 것 같다.

 

위치는 종로 익선동이며, 지하철 종로 3가역 4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건너편에 있다. 가게 앞 전기 통닭구이가 돌아가는 곳이다.

 

 

 

  • 전화번호: 02-745-4079
  •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 11길 38
    낙원동 110
  • 영업시간: 매일 16:00~23:00
  • 예약은 불가하고 배민 주문이 가능
  • 매콤 짜글이 통닭 17,000원 /콘치즈 추가 5,000원/ 라면사리 추가 2,000원

 

아 또 먹고싶다........🤭

 

 

[내돈내산 리뷰/장소] - 여러 맛집 tv프로그램 다 나온 양평 맛집 <용문원조 능이버섯국밥> "맛있는 녀석들" 버섯전골

 

여러 맛집 tv프로그램 다 나온 양평 맛집 <용문원조 능이버섯국밥> "맛있는 녀석들" 버섯전골

부모님 모시고 다녀온 두 번째 맛집! 어쩌다 보니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곳을 도장깨기 하고 있는 듯한 느낌. 여기는 지도에서 맛집이라고 뜨길래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왔다가 놀랐다. 내비에

mizagongbang.tistory.com

[내돈내산 리뷰/장소] - "맛있는 녀석들" 여주 쌀밥 정식 <두메촌> 여주 맛집 추천

 

"맛있는 녀석들" 여주 쌀밥 정식 <두메촌> 여주 맛집 추천

"맛있는 녀석들" 여주 쌀밥 정식 <두메촌> 여주 맛집 추천 부모님 모시고 갔던 여주 맛집 "두메촌" 인터넷에 찾아보니 "맛있는 녀석들"에 나왔던 곳이었다. 여주쌀이 유명해서 그런지 주변에 쌀

mizagongbang.tistory.com

[내돈내산 리뷰/장소] - 홍대 상수맛집 돈까스 "경양카츠" 안심&등심카츠, 갈릭 돈카츠, 소바 솔직 리뷰

 

홍대 상수맛집 돈까스 "경양카츠" 안심&등심카츠, 갈릭 돈카츠, 소바 솔직 리뷰

갑자기 문득 데이트가 하고 싶어진 날이었다. 연애 때처럼 맛집을 찾아가고, 홍대 길거리를 손잡고 돌아다니고 싶은 마음이 들어 남편에게 '미션'을 주었다. 머리를 하러 마침 상수동에 가야

mizagongbang.tistory.com

[슬기로운 취미생활/요리] - 손님 초대 음식 메뉴 추천 2 : 친구들, 지인들 버전(집들이 음식모음)

 

손님 초대 음식 메뉴 추천 2 : 친구들, 지인들 버전(집들이 음식모음)

집들이 음식 메뉴 추천 두 번째는 친구들과 지인들 초대할 때 만들었던 음식들이다.  메뉴가 점점 갈수록 최대한 요리시간을 단축할 수 있거나 시간이 걸리더라 미리 준비할 수 있고, 좀 더 색

mizagongb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