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제품

뉴케어 구수한맛 내돈내산 리뷰 : 환자용식품&간편식사

반응형

뉴케어 구수한맛 내돈내산 리뷰 : 환자용식품&간편식사

며칠 전 몸이 좀 안 좋아서 거의 먹질 못했는데, 그때 남편이 계속 얘기했던 것 중에 하나가 "뉴케어"라는 대상에서 나온 환자용식품이었다.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고 소화능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간단하게 먹기 좋은 환자용식품이라고 나도 모르는 새 주문하신.

 

대상 뉴케어 구수한 맛 

 

뉴케어를 받아보고 나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았다.

뉴케어는 수술 전, 후로 영양상태 개선이 필요하거나 영양이 부족한 환자의 식사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환자용식품이다. 종류가 진짜 많은데 맛도 여러 가지 맛이 있다. 그중에 우리가 구매한 것은 구수한 맛으로 가장 선호도가 높다고 하며, 대표적인 뉴케어 제품 중 하나이다.

 

 

뉴케어 디테일 정보

1. 용량

용량은 200ml이 기본이고, 미니 사이즈로 150ml도 있다.

 

2. 맛과 기능 종류

맛과 기능 종류가 많은데

근육과 뼈를 위한 뉴케어 액티브 골든 밸런스, 뉴케어 액티브 프레소 

아르기닌과 오메가 3 함유된 뉴케어 오메가

당뇨환자 및 혈당조절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뉴케어 당플랜, 뉴케어 당플랜 프로

아이들 위한 마이키즈 딸기맛, 초코맛

고단백식의 뉴케어 하이프로틴

그밖에도 딸기맛, 검은깨 맛, 커피맛, 단호박맛 등이 있다.

 

 

우선 내가 구매한 것은 구수한 맛.

상세페이지에선 누룽지맛이라고 표현되어있지만 누룽지보단,,, 두유+미숫가루 아주 살짝 섞은 맛? 인 것 같다.

먹기에 막 역하고 그러지 않으며 그냥 두유나 곡물음료를 먹는듯한 느낌이 든다.

 

3. 영양(구수한 맛 기준)

3대 영양소 및 22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되어있으며 열량 구성비가 단백질:지방: 탄수화물=14:27:59 비율로 적당하게 배치되어있는 것 같다.

이미지 출처: 대상웰라이프

장 내 환경개선 및 배변을 돕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이소말토올리고당이 함유되어있으며 맛이 약간 두유맛이 나서 우유를 못 먹는 사람도 괜찮나 싶었는데 유당불내증이 있어도 섭취 가능하다고 되어있다.

 

상세페이지에서 하도 이소말토올리고당 얘기를 해서 무엇인지 좀 찾아보았다.

이소말토올리고당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장내 유익균의 증식과 유해균의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배변활동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물론 과량으로 섭취 시에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아무래도 수술 전후의 환자의 경우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하니 식이섬유 부족 등으로 아마 배변활동에도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소말토올리고당이 들어간 것 같다.

 

 

 

4. 섭취방법

식사 대용 한 끼의 경우 : 2~3팩(1일, 8~12팩) 섭취 

영양 보충용의 경우 : 1일 2~3팩 섭취

식사와 병행의 경우 : 식사 전, 후 뉴케어 1팩+기본 식사 양의 1/3을 줄여 섭취

 

5. 파는 곳

환자용 식품 국내 판매 1위라서 그런지 인터넷에서 보니깐 약국이나 병원 근처에서 판매를 하는 것 같은데, 지역마다 좀 다른 것 같다. 남편이 뉴케어를 사려고 동네 큰 이마트와 홈플러스를 다 뒤졌는데도 팔지를 않아서 결국 인터넷으로 주문을 했다.

 

 

6. 금액

구수한 맛 기준으로 봤을 때,

200ml 30팩에 41,900원이다. 한팩당 1,400원 정도 되는 것 같다. 

 

7. 주의사항

개봉을 했다면 한 번에 먹는 걸 추천. 만약 남겼다면 냉장 보관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최대 8시간 이내, 가능한 한 빨리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한다. 알레르기 체질인 사람의 경우 원료성분을 확인하고 섭취하는 게 좋다.

 

나의 경우,

나는 한 8년 전쯤 "궤양성 대장염"을 진단받았다. 처음에는 심했으나 식이조절과 약으로 많이 좋아졌다가 1년에 한두 번씩은 안 좋아져서 다시 약을 먹고 중단하고를 반복했는데, 이번엔 진짜 여태까지 중에 가장 최고로 아팠던 것 같다.

 

내시경상으로는 궤양성이 심하지 않았는데, 밖으로 보이는 증상들이 너무나 심했다. 하루에 거의 열 번 정도를 화장실을 계속 갔으며

먹는 것도 거의 죽+양념 안된 부드러운 반찬 위주로 먹었으나 복통과 설사가 너무 심해서 결국 나중엔 2일을 내리 굶었다.

거의 기어 다니다시피 다녀서 남편이 옆에서 지켜보다 안 되겠다 싶어서 시킨 게 뉴케어였다.

 

근데 한입 먹어보니 뭔가 우유맛이 나서 (의사 선생님이 유제품은 먹지 말라고 하심) 혹시나 해서 뉴케어에 전화했더니, 우유가 안 들어간 제품은 "뉴케어 검은깨 맛"으로 구매해야 한다고 했다. 확실히 인터넷에서 제품 정보를 보니 구수한 맛의 경우 "대두, 우유 함유"라고 되어있으나 검은깨 맛의 경우 "대두 함유"만 들어가져 있다.

 

왼쪽: 검은깨 맛/ 오른쪽:구수한맛

 

그래서 결국 남편이 뉴케어 찾아 삼만리를 했으나 한동안은 먹지를 못했다.

 

다음날 병원에서 의사 선생님께 물어보니, 장염이 심할 경우엔 선식이나, 미숫가루 등과 같은 소화하기 쉽게 만들어진 식사대용 음료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셨다. 장이 안 좋은 상태에서 위에서 소화를 거치지 않고 장으로 바로 내려온 것들이 오히려 장을 더 자극시킬 수 있다고 하셨다.

 

그 이후로 궤양성 약을 먹고 식이조절을 해서 지금은 다시 괜찮아졌다.(진짜 궤양성 대장염 안녕하고 싶다...)

 

 

8. 뉴케어 내돈내산 리뷰

장이 나아지고 나서 요즘엔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뉴케어를 먹는다. 사놓은 게 아까워서도 있지만 사실 간편해서 좋긴 하다. 아침에 한팩 마시면 든든해서 굳이 아침밥을 따로 챙겨 먹지 않아서 좋다. 남편이 아침에 밥 먹는걸 좀 부담스러워하는데 뉴케어의 경우 그냥 마시기만 하면 되고 거기에 영양까지 충분하니 아침밥 대용으로 먹기에 좋은 것 같다.

 

먹을 때 좀 불편한 점은 입구 쪽이 각져있다고 해야 하나? 입구가 나와있다 보니 마지막까지 털어서 먹기가 힘들다. 아무리 꺾어서 먹어도 안에 조금 남아 있는 듯한 느낌. 무튼 야무지게 먹을 수가 없다. 흔들었을 때 좀 있는 걸로 보아 한두팩이면 몰라도 서른팩정도면 못해도 1/3은 나올 거 같은... 그래서 그 부분이 좀 아쉽다.(종이팩으로 된 거 말고 캔이 좀 더 먹기 편할 거 같긴 하다)

 

식사대용으로 간편식으로 먹기에도 좋고 영양이 골고루 들어있고 먹고 나서 포만감도 있는 편이라 추천하지만, 혹시라도 나처럼 궤양성 대장염이나, 특이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의사에게 상의 후 먹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반응형